다양한 환경에서 게임 빌드하기
게임을 만들고 나면, 그 게임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게임을 플레이하는 환경은 PC만 있는게 아닙니다. 오늘은 다양한 환경에서 만든 게임을 빌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니티에서 만든 게임을 빌드하려면 해당 플랫폼에 맞는 빌드 설정을 해야 합니다. 다음은 유니티에서 다양한 플랫폼으로 빌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1. PC용 빌드
PC용 빌드는 윈도우, 맥OS, 리눅스 등에서 실행할 수 있는 실행 파일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2. 모바일용 빌드
모바일용 빌드는 안드로이드, iOS 등 모바일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는 apk, ipa 파일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3. 웹용 빌드
웹용 빌드는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할 수 있는 WebGL 파일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4. 콘솔용 빌드
콘솔용 빌드는 PlayStation, Xbox 등 콘솔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는 실행 파일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빌드를 할수있는 루트는 크게 4갈래로 나뉩니다. 그렇다면 빌드를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사진으로 설명하는 게 더 쉽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유니티로 프로젝트에 들어가 왼쪽상단에 있는 File을 클릭합니다.
File을 누르면 이렇게 생긴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Build Settings... 를 클릭합니다.
Build Settings에 들어가면 이렇게 빌드 창이 뜹니다. 여기서 다양한 빌드방식을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Build버튼을 통해 빌드를 완료하면, 해당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는 실행 파일이나 패키지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 파일을 배포하거나, 스토어에 등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내가 만든 게임을 다양한 플랫폼 환경에서 빌드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은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또 다른 종류의 2D게임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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