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ster Killer(14)
지난 시간에는 플레이어의 체력과 몬스터 공격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오늘은 이전에 점검하였던 사항들을 전부 다루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점검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개선사항 1 : 사운드
현재 많은 기능들과 게임 플레이 요소가 생겨났지만, 정작 게임에서 매우 중요한 소리를 신경쓰지 못했습니다. 사운드를 추가하여 더욱 생동감있는 게임을 만들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선사항 2 : 코드 정리
여태 다양한 기능의 코드를 작성하면서, 코드가 많이 난잡해진 것 같습니다. 이제는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여러 개의 스크립트로 나눠서 구현할 수 있다면 나누고, 좀 더 효율적으로 그리고 가독성 높은 코드로 구현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개선사항 3 : 데미지 UI버그
몬스터가 체력이 다해 죽으면, 죽는 애니메이션을 3초 실행 후 사라지는데, 그 사이에 몬스터를 공격하여 데미지 UI가 생성되고 사라지지 않은 채로 몬스터가 먼저 사라지면, 해당 데미지 UI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해당 버그를 수정하겠습니다.
개선사항 4 : 다양한 몬스터
현재 같은 종류의 몬스터가 색상만 변경된 채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다음 몬스터를 더 다양한 형태의 몬스터를 추가하여 많은 단계를 지닌 게임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개선사항 5 : 몬스터 및 플레이어 움직임
현재 몬스터는 고정된 상태로 플레이어가 몬스터를 중심으로 원을 그리며 움직이는 정도밖에 움직일 수 없습니다. 이제 몬스터가 마치 야생 월드에 풀어진 것처럼 자유롭게 움직이도록 만들고, 플레이어가 그 몬스터를 기준으로 따라가게끔 만들어 보겠습니다. 다만, 추후에 움직임의 방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선사항 6 : UI 업그레이드
현재 만들어진 UI들은 기본형 슬라이더를 사용한 것들이 대부분인데, 좀 더 게임에 어울리고 멋있는 디자인의 UI로 바꿀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개선사항 7 : 재화 시스템
현재 해당 게임에는 재화가 없습니다. 재화를 만들어 플레이어가 무기 혹은 공격력 등을 강화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겠습니다.
<NEXT>
중간점검을 다시 한번 진행했는데, 아직은 이정도밖에 생각나지 않습니다. 앞으로 계속 게임을 만들어 나가면서 해당 개선사항들을 다시 차근차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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