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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게임개발 중급

게임개발 중급(52) - Monster Killer(14)

by jyppro 2023. 6. 12.

Monster Killer(14)

지난 시간에는 플레이어의 체력과 몬스터 공격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오늘은 이전에 점검하였던 사항들을 전부 다루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점검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개선사항 1 : 사운드

현재 많은 기능들과 게임 플레이 요소가 생겨났지만, 정작 게임에서 매우 중요한 소리를 신경쓰지 못했습니다. 사운드를 추가하여 더욱 생동감있는 게임을 만들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선사항 2 : 코드 정리

여태 다양한 기능의 코드를 작성하면서, 코드가 많이 난잡해진 것 같습니다. 이제는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여러 개의 스크립트로 나눠서 구현할 수 있다면 나누고, 좀 더 효율적으로 그리고 가독성 높은 코드로 구현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개선사항 3 : 데미지 UI버그

몬스터가 체력이 다해 죽으면, 죽는 애니메이션을 3초 실행 후 사라지는데, 그 사이에 몬스터를 공격하여 데미지 UI가 생성되고 사라지지 않은 채로 몬스터가 먼저 사라지면, 해당 데미지 UI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해당 버그를 수정하겠습니다.

 

개선사항 4 : 다양한 몬스터

현재 같은 종류의 몬스터가 색상만 변경된 채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다음 몬스터를 더 다양한 형태의 몬스터를 추가하여 많은 단계를 지닌 게임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개선사항 5 : 몬스터 및 플레이어 움직임

현재 몬스터는 고정된 상태로 플레이어가 몬스터를 중심으로 원을 그리며 움직이는 정도밖에 움직일 수 없습니다. 이제 몬스터가 마치 야생 월드에 풀어진 것처럼 자유롭게 움직이도록 만들고, 플레이어가 그 몬스터를 기준으로 따라가게끔 만들어 보겠습니다. 다만, 추후에 움직임의 방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선사항 6 : UI 업그레이드

현재 만들어진 UI들은 기본형 슬라이더를 사용한 것들이 대부분인데, 좀 더 게임에 어울리고 멋있는 디자인의 UI로 바꿀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개선사항 7 : 재화 시스템

현재 해당 게임에는 재화가 없습니다. 재화를 만들어 플레이어가 무기 혹은 공격력 등을 강화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겠습니다. 

 

<NEXT>

중간점검을 다시 한번 진행했는데, 아직은 이정도밖에 생각나지 않습니다. 앞으로 계속 게임을 만들어 나가면서 해당 개선사항들을 다시 차근차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