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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게임개발 중급

게임개발 중급(66) - Monster Killer(28)

by jyppro 2023. 6. 30.

Monster Killer(28)

저번시간에는 현재까지 진행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 그리고 근본적인 게임의 구성 및 진행방향에 대해서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은 게임 시작화면을 만드는 과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시작화면(메인화면)

보통 게임을 모바일이나 컴퓨터로 실행시켰을 때, 바로 게임의 콘텐츠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메인시작화면을 거쳐가는데 로그인을 할수도 있고, 서버를 선택할 수도 있고, 설정을 변경할수도 있고 등등 게임을 본격적으로 즐기기 전에 한번 거치는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이것을 만들어 볼 것입니다.

 

인터페이스 구성

화면을 어떻게 구성할 지 생각하다가 마땅히 떠오르지 않아 기존에 게임에서 사용하던 배경 terrain을 그대로 가져와 뒷배경을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게임타이틀과 각종 버튼들을 구성하여 배치하였습니다.

시작화면-구성
시작화면 구성

위 그림을 보시면 제가 구성한 화면이 보이는데, 버튼UI를 좀 더 멋있게 꾸미기 위해서 에셋스토어에 있는 Stone UI 무료에셋을 구매하여 구성하였습니다.나중에 더 좋은 인터페이스 구성이 보인다면 바꿀 수 있습니다. 

사용한-에셋
사용한 에셋

 

버튼 기능 구성

이제 보시면 플레이, 세팅, 리스타트, 엑시트 버튼이 존재하는데 플레이는 게임을 시작하는 기능, 세팅은 각종 옵션 설정을 조절하는 기능, 리스타트는 모든 저장된 기록을 초기화 시키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기능, 엑시트는 게임을 종료하는 기능으로 구성할 예정입니다. 플레이 버튼은 기존의 플레이 정보를 불러와 이어서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기존의 사용하던 데이터들을 조금 정리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NEXT>

오늘은 시간관계상 여기까지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콘텐츠를 즐기기전에 게임시작화면을 구성하는 것을 해보았습니다. 다음부터는 버튼을 이용해서 기존에 만들어둔 게임씬으로 넘어가도록 기능을 구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