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ster Killer(38)
안녕하세요 이전에는 Monster Killer의 방향성에 대해 말씀드리고 앞으로 어떤 게임이 만들어지고, 어떤 주기로 글이 올라가는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말씀드렸듯이 바뀐 Monster Killer에 대해서 조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뀐 메인화면
겉보기에는 크게 달라진 점이 없습니다. 기존에는 Play, Restart, Settings, Exit 4가지의 버튼만 존재했었는데 이름도 바뀌고 갯수도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개수가 늘어남에 따라 UI의 배치도 약간 바뀌었습니다.
모드 설명
우선, 변경된 모드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총 4가지의 모드로 나뉘어져 있고, Killer Mode(성장 모드), Hunt Mode(사냥 모드), Boss Mode(보스 모드), Guardian Mode(수호 모드)로 불립니다.
Killer Mode는 기존에 저희가 만들어 두었던 것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추후에 기획이 조금 더 단단해진다면 변경될 예정입니다.
Hunt Mode는 사냥을 하는 모드로, 해당 모드에 입장하면 계속해서 소환되며 증식하는 몬스터들을 사냥하게 됩니다. 아직은 기획이 완전하지 않아 개념정도만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Boss Mode는 보스를 잡는 모드입니다. 단 한마리의 거대 몬스터가 등장하며 스테이지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Guardian Mode는 몬스터들에게 공격받는 오브젝트를 지켜내는 모드입니다. 자세한 건 나중에 설명드리겠습니다.
Settings는 기존의 설정버튼과 동일합니다. EXIT은 게임을 종료하는 버튼입니다.
일부 변경점
이외에도 실제로 빌드했을 때 잔렉이나 버그가 없도록 최적화하기 위해 여러가지를 건드렸습니다. 먼저, Killer Mode에서 일부만 보이는 Terrain의 설정 및 크기를 최적화하여 차지하는 비중을 줄였고, 필요없는 디테일을 삭제했습니다. UI와 게임 내부적인 많은 변경점들이 있지만, 다음에 제대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NEXT>
오늘은 변경된 메인화면의 모습을 살펴봤습니다. 다음에는 게임화면이 어떻게 달라졌고, 어떤점이 변경되었는지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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