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ster Killer
안녕하세요 이전에는 Monster Killer의 변경점 중 메인화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이전에 만들어 둔 게임화면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게임화면 변경점
해당 씬은 Killer Mode로, 이전에 작업했던 게임 씬입니다. 이전과의 변경점은 첫번째로 모든 UI의 크기가 증가했고, 위치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골드를 사용하여 공격력과 최대체력을 올리는 버튼의 색상과 위치가 새롭게 정렬되었고, 깎인 체력을 전부 회복하는 Heal 버튼도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UI의 크기와 위치를 재조정한 이유는 실제로 빌드했을 때 사이즈가 너무 작거나, 위치가 애매한 곳에 있어 누르기 불편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입니다. UX와 관련된 변경사항이므로, 추후에 계속해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화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Pause 버튼을 누르게 되면 해당 화면이 등장합니다. 게임은 잠시 멈추고, Home버튼을 통해 메인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를 다시 풀고 싶으면, Play버튼으로 바뀐 일시정지 버튼을 다시 누르거나, ESC키를 누르면 됩니다.
게임오버 화면
체력이 전부 닳아 플레이어가 사망하게 되면, 게임오버 화면이 등장합니다. Pause와 마찬가지로 게임이 중단되고, Restart 버튼이 등장합니다. 해당 모드를 다시 처음부터 재시작하는 버튼입니다. 추후에 Home버튼도 옆에 추가될 것입니다.
피격범위 재설정
기존에 만들었던 부위 별 데미지 시스템에서 게임진행에 문제가 될 수 있는 오류가 있어서 수정하였습니다. 피격범위가 겹치면서 데미지가 동시에 들어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모든 부위의 범위가 겹치지 않도록 재설정 해주었습니다. 현재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들에게 동일하게 수정사항을 적용하였습니다.
<NEXT>
오늘은 게임씬 에서의 변경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게임씬을 Killer Mode로 바꾸기 위해서 필요한 일부 디테일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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