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게임업계 소식

[로스트 아크] - 다시 역대급으로 돌아온 로아 윈터 쇼케이스

by jyppro 2023. 12. 21.

다시 역대급으로 돌아온 로아 윈터 쇼케이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로아 소식입니다. 저는 최근들어서 로아를 열심히 플레이 하고 있는데요 로아에서 겨울 이벤트를 발표하는 윈터 쇼케이스에서 준비한 내용들을 가져와 봤습니다. 이전에도 매우 풍성했었는데, 이번에도 역대급이라네요

 

디렉터 교체

전재학-디렉터
금강선의 뒤를 이을 전재학 디렉터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우선 짚고 가야할 점이 여태까지 로아를 이끌며 위기에서 구해주기도 했던 금강선 디렉터가 떠나고, 새로운 디렉터가 부임하게 되었습니다. 차기 디렉터는 이전에 삼대장이라 불리던 헤드 개발자 3명 중 전재학 팀장이 맡게 되었습니다. 디렉터가 교체되면서 게임의 분위기도 많이 바뀔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더 업그레이드 된 지원과 앞으로의 방향성

이번 윈터 쇼케이스에서는 상당히 많은 내용이 소개되었는데요 전부 말씀드리기엔 양이 많기 때문에 우선 로드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로드맵
2023 윈터 쇼케이스 로드맵

보시다시피 한달 기준으로 나뉘어서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고, 가장 가까운 12월에 진행하는 이벤트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신직업 "브레이커", 패스, 이벤트 던전 및 편의성 개선

브레이커

가장 먼저, 신직업 입니다. 로아를 이미 플레이하고 있던 사람들은 신직업이 나올 것은 이미 예상하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로아에는 젠더락 시스템이 있어 성별에 따라 같은 클래스여도 다른 갈래로 나뉘게 됩니다. 이번에 나오는 브레이커는 여자 인파이터 이후 나오는 남자 인파이터 계열 입니다.

 

로아에는 각인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로 바꾸어서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는데, 해당 캐릭터는 두개의 직업각인의 구성이 하나는 헤드사멸(몬스터의 머리쪽에 붙어서 공격해야 데미지가 잘 나오는 방식), 과 비사멸(앞뒤 상관없이 딜이 나오는 방식) 클래스로 나뉜다고 합니다. 12월에 적힌 모든 내용은 12월 20일인 어제 출시되었습니다.

 

브레이커와 함께 아크패스와 신규 이벤트 던전인 "혼돈의 습격", 그리고 편의성 개선이 추가로 이루어졌습니다. 혼돈의 습격은 기존의 카오스던전과 방식이 흡사합니다.

 

슈모익과 내실 익스프레스

슈모익

로아에서 항상 진행하는 뉴비 지원 시스템인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가 이번에도 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더 업그레이드 되어서 돌아왔습니다. 이전에는 1540까지 지원하고, 1580까지 카멘로드를 통해 부가적인 지원을 해주었지만, 이번에는 1580까지 지원하며 1620까지도 부가적인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심지어 이전에 카멘로드를 통해 신규유입의 지표가 매우 좋았기 때문에 카멘로드 지원도 슈모익에 붙여서 낸다고 합니다. 이번 슈모익은 1460으로 시작하며, 1490에 고대장비로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 아브렐슈드를 필수적으로 돌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내실-익스프레스

그리고 이전엔 없었던 내실 익스프레스도 새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내실에 관련된 익스프레스 이벤트인데, 기존에 내실을 하려면 상당히 시간도 많이들고, 방식도 까다로워서 뉴비들에겐 또 하나의 진입장벽으로 다가왔지만,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간단하게 일부 퀘스트만 진행하게 되면 섬의 마음이나, 거인의 심장 등 중요 내실을 빠르게 채울 수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될 내용들

에키드나

추후에 업데이트 될 내용의 핵심만 살펴보면, 새로운 지역과 신규 레이드 보스, 신규 강화방식 추가와 함께, 오픈채팅이나 스타일북처럼 수평적인 업데이트도 같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로아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레이드 내용을 살펴보면 카제로스 레이드가 새롭게 생기게 되고, 첫 보스로 에키드나가 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에픽레이드도 새롭게 추가가 되어 베히모스가 등장하게 되는데 이렇게 로아는 레이드만 해도 상당히 컨텐츠가 많습니다. 해당 레이드 추가 내용에서 중요한 점은 16인 레이드 방식의 채용한다는 것과 솔로잉 레이드 컨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솔로잉 레이드는 언급은 되었지만, 개발 진행중이기 때문에 6월 즈음 여름 업데이트 정도 되어야 할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사실 저번 슈모익 + 카멘로드 때 제대로 시작해서 유입된 모코코이기 때문에 이게 얼마나 혜자 이벤트인지 확실하게 체감됩니다. 만약 로아를 처음하시거나, 하고 싶었는데 못하고 계셨던 분들은 이번에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이전보다 더 좋은 지원을 받고 시작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