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ster Killer
지난시간 까지는 빌드하는 방법과 그 과정에서 필요한 최적화 및 실제 스토어 등록을 하기위해 필요한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부터는 다시 게임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타임아웃 및 사망
저번에 형태만 만들어놓고 기능연결을 하지 않았던 것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주어진 시간이 전부 지나거나 체력이 전부 닳았다면 게임오버가 되도록 해주었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타임아웃된 모습입니다. 현재 시간이 전부 지나가면 위 그림처럼 시간이 이상하게 표현되는 현상이 있지만 추후에 고칠 예정입니다. 추가로 게임오버 페이지도 조금 바뀌었습니다.
기존에는 게임오버 글씨와 함께 홈버튼만 있었지만, 게임을 진행하면서 획득한 재화를 보여주는 Result페이지를 만들어 골드를 임시로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플레이 할 수 있는 버튼도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기능적인 부분의 연결은 아직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는 러프하게 표현했지만, 이제부터는 게임의 전체적인 데이터로 다뤄야 하기 때문에 대대적인 수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능력치 업그레이드
이제 킬러모드 씬에서 나와 메인화면에 도착해서 보면, 한가지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업그레이드 버튼입니다. 해당 버튼은 앞으로 만들어질 모든 능력치를 관리하고 강화할 수 있게 해주는 UI버튼입니다.
버튼을 눌러 페이지를 열어보면
위 이미지처럼 업그레이드 페이지가 등장합니다. 현재까지는 공격력, 최대체력, 최대시간 정도만 존재하지만 추후에 새로운 기능들이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회복같은 경우는 킬러모드를 진행할 동안만 사용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 제외하였습니다. 당연하지만, UI도 점차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NEXT>
사실 최근에는 1인개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 발전시켜 언젠가는 완성할 계획이니 계속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모든 능력치를 게임 전체 데이터로 다룰 수 있도록 뜯어고치는 작업을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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