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ster Killer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이 글을 다시 쓰게 되었습니다. 거의 1년만에 이 Monster Killer를 다시 들고 왔는데 그 이유는 그동안 1인 개발로 만들던 이 게임을 학교 졸업작품으로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그 말은 즉슨 더 이상 혼자 개발하는 것이 아닌 팀원을 꾸려서 개발한다는 것입니다.
개요
우선 어떻게 된 것인지 설명을 드리면, 그동안 저는 다른 카테고리에 있는 글에서 말했듯이 학교 생활 및 스마일게이트에서 진행하는 UNSEEN 2기를 하느라 개인 프로젝트를 디벨롭시킬 여유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한동안 손을 놓고 있다가 UNSEEN이 끝나고 이제 졸업작품을 해야 하는데, 학기 초에 졸업작품을 어떤 걸 만들지 팀원들과 정할 때, 제가 만들던 프로젝트를 이어서 개발하는 것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팀원은 저를 포함한 4명으로 적은 숫자이고, 다들 게임 개발과는 거리가 멀어 웹과 데이터베이스 개발에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고로 게임 컨텐츠 개발은 여전히 저 혼자서 합니다.
변경점
개인 프로젝트에서 팀 프로젝트로 바뀌게 되면서 변경된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는 모바일게임이 아닌 웹게임으로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게 되었고, 웹 게임인 만큼 웹 페이지로 배포하게 될 예정입니다. 세번째는 유니티의 버전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2021 버전을 쓰다가 현재는 2022.3.28f1 LTS 버전을 사용중입니다. 현재로서는 WebGL로 빌드하여 URL을 통해 접근하는 방식을 생각 중입니다. 컨텐츠는 큰 변동사항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해야할 일
이제 앞으로 이 게임을 완성시키기 위해 제가 해야할 일을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는 데이터베이스에 사용할 데이터를 정리하여 기존에 작성한 코드를 리팩토링 하면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연동시켜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이전에 만들던 킬러모드를 디벨롭하여 완전한 하나의 모드로 작동할 수 있도록 구현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이전에는 개발 지식도 부족했고, 개인 프로젝트이다 보니 일단 기능만 작동하면 된다는 식으로 가볍게 코드를 작성해왔기 때문에 리팩토링 과정이 상당히 어려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NEXT>
이제부터는 계속해서 발전해나가는 프로젝트의 개발에 대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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