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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게임개발 중급

게임개발 중급(84) - Monster Killer(46)

by jyppro 2024. 7. 9.

Monster Killer

 

데이터 연동

데이터

 

첫번째는, 데이터 연동입니다. 기존에 여기저기 찢어져서 구현되어 있던 각종 데이터에 대한 정보와 UI들을 업그레이드 버튼, 디스플레이 컴포넌트를 통해 문제 없이 연동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데이터는 GameManager에 정의되어 있는 값을 초기화 하고, 플레이어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강화되는 수치가 지속적으로 저장됩니다. 위 이미지는 게임을 처음 시작하여 초기화된 플레이어 데이터 값 입니다.

 

킬러모드

 

킬러모드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골드를 벌 수 있는데, 기존에는 해당 모드에서도 강화가 가능했지만, 기능을 수정하면서 모드 안에서는 강화를 하지 않고 오직 메인화면의 업그레이드 페이지를 통해서 강화를 진행할 수 있도록 바꿨습니다.

 

제한시간

 

골드를 벌고, 제한 시간이 끝나거나, 플레이어가 사망하면 게임이 종료가 되고 다시 시작할지, 메인 화면으로 돌아갈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과 화면의 골드도 제대로 표시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메인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 업그레이드 페이지를 열면, 번 골드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 골드를 통해서 각종 능력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강화

 

=> 각 능력치를 강화시킨 모습 (공격력 2번, 체력 1번, 시간 2번 강화)

 

플레이

 

강화한 뒤에 다시 킬러모드에 입장하면, 강화된 수치와 보유 골드가 그대로 적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NEXT>

다음에는 몬스터와 무기 관련해서 데미지를 주는 로직이 이상하게 구현되어 있어 구조를 바꿔주고, 몬스터가 죽고 나서 애니메이션을 실행하고 사라지는 시간이 있는데, 해당 시간안에 몬스터를 한번 더 죽이면 복제가 되어 나타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몬스터 사망 시 콜리전을 제거하는 방법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가능하다면 UI도 새롭게 개선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