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게임업계 소식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스트리머 기획, 춘자게임

by jyppro 2024. 11. 17.

메이플 스트리머 기획, 춘자게임

안녕하세요 이번엔 메이플스토리 컨텐츠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춘자 게임

춘자게임

 

메이플스토리는 많은 방송인들이 하는 게임으로, 그중 춘자라는 방송인이 있는데, 그가 새롭게 기획한 게임입니다. 메이플스토리에서 자체적으로 컨텐츠를 만들어서 약 2주간 5대5로 방송인들을 모아서 많은 컨텐츠들을 진행하였습니다.

 

캐릭터 벤픽과 아이템

벤픽

 

뽑기

 

이 게임은 전체적으로 상당히 구성이 잘 짜여져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처음에 캐릭터를 새로 정해야 하는데 롤처럼 벤픽시스템을 적용하여 5명의 팀원이 시너지를 잘 맞춰서 캐릭터를 선택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들의 최종 목적은 하드 진힐라 클리어로, 마지막 날에 클리어를 도전하기 위해 아이템을 제공받고 각종 미션이나 정해진 단가에 맞는 아이템을 판매하여 메소와 아이템을 수급하는 방식입니다.

 

마지막날

바로 오늘이 춘자게임의 마지막 날이고, 방금 전에 팀장 김수호가 있는 수호팀과 진격캐넌이 있는 진캐팀의 진힐라 승부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결과는 수호팀의 승리로, 둘 다 클리어하지는 못했지만, 30분을 두 팀다 버티고 최종적으로 깎은 체력을 기준으로 승패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수호팀은 11퍼대로 승리하고, 진캐팀은 21퍼대로 아쉽게 패배하였습니다.

 

마무리

게임을 진행하는 시간동안, 많은 이야기들이 오갔지만, 개인 방송인이 진행한 컨텐츠 치고는 나름 구성이 잘 짜여졌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다음에 다른 컨텐츠를 제작한다면 보완하여 더 좋은 컨텐츠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현재 메이플스토리의 김창섭 디렉터님도 이전 라이브 방송에서 언급한 바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이 매번 새로움을 가져다 주었고, 미션을 클리어하는 방식도 재밌다고 느꼈습니다. 메이플이 방송하기 좋은 게임이라고 하긴 어렵지만, 이런 식으로 컨텐츠를 만들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면에서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